[영상] 오늘부터 일부 의대들 수업 재개
상태바
[영상] 오늘부터 일부 의대들 수업 재개
  • 강상구 기자
  • 승인 2024.04.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김현우 기자)

[nbn시사경제] 강상구 기자

의대생 집단행동으로 2월부터 휴강 중인 의과대학 일부가 이번 주부터 수업을 재개한다.

4월 중순이 지나면 1학기 학사 일정을 제대로 소화하기 어려워 의대생들의 대량 유급사태가 우려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7일 교육계에 따르면 경북대는 월요일인 8일부터 본과 1~2학년 의과대학 수업을 재개하고 교수진과 학생들에게 이러한 사실을 공지했다. 본과 3~4학년은 이달 15일부터 병원에서 임상실습을 시작한다. 

경북대는 본과 1~4학년의 경우 이미 2월 13일에 개강해 일주일간 수업을 진행했는데, 전국 40개 의과대학이 같은 달 19일부터 집단행동에 들어가기로 결의함에 따라 5차례 휴강을 연장한 바 있다. 

전북대 의대도 8일 수업을 재개한다. 전북대는 의대생 665명 중 641명이 휴학계를 내자 2월 26일부터 여러 차례 휴강을 연장하며 수업을 미뤄왔다. 우선 대면 강의와 비대면 강의를 병행해 학사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남대도 이달 중순 수업을 재개할 계획이며, 가천대는 지난 1일부터 온라인 수업을 시작했다. 

대학은 고등교육법 시행령에 따라 학교 수업일수를 '매 학년도 30주 이상'으로 정하고 있다. 통상 학기당 15주 이상의 수업시수를 확보해야 한다.

각 대학은 지도교수 등 교수진이 개별 면담을 통해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설득하고, 복귀에 대한 부담감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 등의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다.

rkdtkd205@google.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