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1년 10대 뉴스’ 시민 온라인 투표
2021-12-15 박철희 기자
[광명=nbn시사경제] 박철희 기자
광명시는 15일부터 24일까지 ‘2021년 광명시 10대 뉴스’ 시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올 한해 광명시의 주요 뉴스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시정 운영과 홍보 자료에 활용하고자 실시한다.
설문 문항은 코로나19 대응 최고 도시, 사람중심 도시, 열린공간 도시, 미래가치 도시, 주목받는 도시 등 5개 분야별 6개씩 총 30개 항목이다.
광명시민은 누구나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광명시청 누리집(민원/참여-시민참여-시민참여방-설문조사)에서 30개 항목 중 분야별 2개씩 총 10개를 선택하면 된다. 이번 온라인 투표 결과는 오는 27일 발표할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올 한해 광명시가 추진한 주요 사업에 대한 뉴스를 되짚어 보고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이번 온라인 투표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광명시민이 선정한 10대 뉴스는 ▲주민자치회 출범, 주민총회, 주민세 환원마을 사업, ▲창업지원주택 104호 공급, ▲창업지원센터 개관,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사업 본격화, ▲안양·목감천 시민공원 조성, ▲시민커뮤니티 공간 조성, ▲소상공인 긴급 민생안정자금 지원, ▲코로나19 피해 최소화 재난기본소득 지급, ▲평생학습원 이전 개관,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타당성 재조사 결정 등이다.
nbnc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