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우, 티빙 오리지널 ‘괴이’ 캐스팅
상태바
조현우, 티빙 오리지널 ‘괴이’ 캐스팅
  • 홍성훈 기자
  • 승인 2021.11.0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우 (사진 제공 = 배우를품다)
▲조현우 (사진 제공 = 배우를품다)

 

[서울=nbn시사경제] 홍성훈 기자

배우 조현우가 티빙 오리지널 ‘괴이’(극본 연상호·류용재, 감독 장건재, 기획 티빙·스튜디오드래곤,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에 합류한다.

‘괴이’는 세상에 나오지 말았어야 할 ‘그것’의 저주에 현혹된 사람들과 전대미문의 괴이한 사건을 쫓는 고고학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미스터리한 귀불의 발견과 함께 재앙에 휩쓸린 한 마을, 기이한 공포를 마주한 사람들의 혼돈과 이를 추적하는 과정이 뼛속까지 스미는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조현우는 ‘괴이’에서 진양군수 권종수(박호산 분)의 수행비서 역으로 출연한다. 끔찍한 재앙이 내리면서 혼란에 빠진 진양군 곳곳에서 다양한 인물들과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현우는 그간 드라마 ‘시지프스’, ‘메모리스트’,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영화 ‘안시성’, ‘더 킹’, ‘용의자’, ‘아저씨’, ‘의형제’ 등의 작품에서 중심을 단단히 잡아주는 배우로 활약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모범택시’에서 범죄자 조도철 역을, ‘보이스 4’에서는 요양원 원장을 사칭해 노인들을 인신매매하는 캐릭터 최공필 역을 맡아 

강렬한 악역 연기를 선보이며 호평받았다.이에 탄탄한 연기 내공과 연륜으로 쉬지 않고 열일 행보를 이어가는 조현우가 새 작품 ‘괴이’에서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K-좀비 열풍을 일으킨 영화 ‘서울역’, ‘부산행’, ‘반도’부터 샤머니즘을 가미한 한국형 오컬트 장르를 선보이며 호평 받은 tvN 드라마 ‘방법’까지 한계 없는 상상력을 보여준 연상호 작가가 집필을 맡은 티빙 오리지널 ‘괴이’는 2022년 상반기 공개 예정이다

vampiro12x2@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