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최초 수상
[부천=nbn시사경제] 김해성 기자
부천소방서 소방안전특별점검단 이중경 소방위가 22일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으로 주관한 제25회 민원봉사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민원봉사대상은 민원 현장에서 국민 편익을 높이고, 친절·공정·신속한 민원처리로 국민으로부터 칭송을 받는 우수한 공무원을 발굴,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이중경 소방위는 19년간 소방공무원으로 근무를 하면서 방호예방과, 현장지휘과, 재난예방과를 등의 업무를 거쳐 현재 119소방안전 패트롤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그중 화재 예방업무를 14년간 맡아오며 수만은 민원에 대한 발빠른 처리 및 화재 예방대책을 수립해 왔다.
‘안전은 위험한 순간에 생명을 지켜주는 것이 아니라, 위험이 없는 것’이라는 사명하에 예방업무를 14년간 맡아오며 더 이상 화재는 끄는 것이 아니라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꿈의 방향을 잡았다는 이 소방위는 소방시설 점검, 대형 대상물에 대한 안전컨설팅 및 화재취약시기 수많은 대책과 특수시책을 수행하며 그의 꿈을 향해 한 발자국씩 걸어왔다.
이중경 소방위는 “저와 함께 꿈을 꾸면서 이 길을 같이 걸어준 소방공무원 직원분들과, 저희를 믿고 각 건물의 안전을 지켜주시는 모든 소방관계자 여러분들과 이 영예를 나누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4587517@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저작권자 © nbn 시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