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bn시사경제] 홍성훈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2021년을 빛낸 K-POP 스타로 선정됐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호텔리베라 청담에서 열린 제2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서 K-POP 스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은 지난 1992년 제정된 후 매년 음악, TV, 드라마, 영화, 뮤지컬, 연극 등 각종 문화·연예 부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한 아티스트들을 선정하는 국내 종합예술 시상식이다.
수상 후 스테이씨는 “이렇게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고 영광이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모든 식구들과 도움 주시는 스태프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우리를 언제나 믿고 응원해주는 스윗(팬클럽) 고맙고 사랑한다”며 “앞으로도 K-POP을 빛낼 수 있고, 더 나은 음악으로 보답할 수 있는 스테이씨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테이씨는 지난해 11월 정식 데뷔 후 ‘SO BAD’를 시작으로 ‘ASAP’, ‘색안경’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연달아 히트시켰다. 또, 팀 고유의 ‘틴프레시’를 바탕으로 화장품, 헤드폰, 게임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브랜드의 모델로 연이어 발탁되는 등 ‘4세대 대표 대세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스테이씨는 연말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vampiro12x2@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저작권자 © nbn 시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