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nbn시사경제] 권상훈 기자
경북 영천시가 올해 시행한한 시정 중 베스트3를 선정한다고 24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주요 업무와 성과 10개 가운데 시민들이 가장 공감하고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시책 3개를 선정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10개 사업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 연장,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영천경마공원 건축허가 승인 ▶영천시립박물관 설립타당성 문화체육관광부 사전평가 통과 ▶코로나19 제2차 영천형 재난지원금 지원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영천 한방마늘산업특구 지정 ▶평생학습도시 지정 ▶북부지역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 ▶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 ▶스타밸리 지식산업혁신센터 건립사업 국비 확보 ▶서부동 농산물도매시장 공모선정 등이 포함돼 있다.
참여방법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으로는 시 홈페이지에서 하면된다, 오프라인은 시청·보건소·농업기술센터·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직접 참여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정 베스트3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정추진에 도움을 주신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년 시정운영 방향과 시민 요구에 부응하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투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hkwem@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Tag
#영천시
#베스트3
#시정
#영천경마공원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영천시립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영천형 재난지원금
#영천 한방마늘산업특구
#평생학습도시
#농기계임대사업소
#농산물도매시장
저작권자 © nbn 시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