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교육원, 제14대 교육원장에 여인태 경무관 취임
상태바
해양경찰교육원, 제14대 교육원장에 여인태 경무관 취임
  • 이석균 기자
  • 승인 2021.12.28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현장에 강한 해양경찰 양성에 최선

[전남=nbn시사경제] 이석균 기자= 제14대 해양경찰교육원장으로 전남 여수 출신인 여인태(56) 경무관이 27일 취임해 공식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 해양경찰교육원 제14대 교육원장 여인태 경무관 취임.
▲ 해양경찰교육원 제14대 교육원장 여인태 경무관 취임.

여인태 신임 교육원장은 여수고등학교와 한국해양대학교 항해학과,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법학석사)을 졸업 후 지난 1993년 경찰간부후보생 41기로 임용, 해양경찰에 입직했다.

여 신임 원장은 27일 첫 번째 일정으로 공식적인 업무에 앞서 교육원 내 충혼탑을 방문, 국민과 국가를 위해 헌신하다 순직하신 호국영령들의 넋을 위로하고 참배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해 별도의 취임식 없이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주요 간부들만 참석한 가운데 현안 업무를 청취한 뒤 곧바로 교직원 근무지를 직접 찾아 일일이 인사를 나눴다.

여인태 교육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 교직원과 신임 학생들에게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에 강한 해양경찰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해양경찰교육원이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여인태 신임 원장은 해양경찰청 대변인과 국제협력·정보·경비과장, 서귀포·여수해양경찰서장, (구)국민안전처 감사담당관, 해양경찰청 수사정보국장,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 등을 거쳐 해양경찰교육원장으로 취임했다.

dltjrrbs0813@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