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상태바
서산시,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이수섭 기자
  • 승인 2022.01.0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혜송 도시재생팀장, 이봉학 도로시설팀장, 김영승 항만물류팀장, 김철기 주무관

[서산=nbn시사경제] 이수섭 기자

충남 서산시는 시민을 위해 적극 행정을 펼친 직원 4명을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들은 각 부서에서 추천을 받고 공적 적정성, 기여도, 업무 난이도, 창의성, 시민 체감도 등을 토대로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도시과 김혜송 도시재생팀장(남, 55)은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 관심을 유도하고 국토부, 충남도, 한국자산관리공사를 적극 설득해 동문동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비 175억 원을 확보했다.

▲도로과 이봉학 도로시설팀장(남, 56)은 국도 38호선 독곶~대로 구간 출퇴근 병목현상을 드론 촬영해 자료를 확보하고, 국회, 도청, 기획재정부와 유기적으로 공조해 4차선 확장 사업이 기재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는 성과를 거뒀다.

▲해양수산과 김영승 항만물류팀장(남, 40)은 기존 대산항 컨테이너선박 입출항 항로인 제2항로의 이용범위 확대를 추진해 대산항 입항 선박 99%가 단축된 항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성가족과 김철기 주무관(남, 51)은 실효성 있는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징계권 조항 폐지에 따른 자녀 체벌금지 인식 및 비폭력 긍정 양육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시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인사 가점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관련 사례를 전 직원들에게 전파해 시민 중심의 시정을 적극 실천토록 할 방침이다.

구창모 기획예산담당관은 “지속적인 적극행정 공무원 선발 및 포상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lsoso@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