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다문화융합硏, 강원대 BK교육인문협력학과사업단과 공동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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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대 다문화융합硏, 강원대 BK교육인문협력학과사업단과 공동세미나 개최
  • 김형만 기자
  • 승인 2022.04.27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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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하대-강원대 BK교육연구단 공동학술세미나'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하대학교)
▲ '인하대-강원대 BK교육연구단 공동학술세미나'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인천=nbn시사경제] 김형만 기자

인하대학교 다문화융합연구소와 BK21FOUR글로컬다문화교육연구단이 지난 22일 강원대학교 BK21교육인문협력학과교육연구단과 인하대 서호관 308호에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2개의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두 BK교육연구단에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이 총 6개의 연구주제를 발표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김명희 인하대 대학원생, 라시 아카시(Lach Akasy) 강원대 대학원생, 남정연 인하대 대학원생이 각각 문학치료를 통한 성찰경험에 대한 질적 메타분석, 캄보디아 초등교사 양성제도 동향과 분석,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은퇴 방문교육지도자의 생애사 연구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소정 강원대 대학원생이 '꿈 분석을 통한 자기인식 변화 고찰', 서현주 인하대 대학원생이 '미술치료경험을 통한 애착불안아동의 자아정체감 발달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김수아 강원대 대학원생이 '영화 <카드로 만든 집>을 통해 본 멜랑콜리와 애도'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김영순 다문화융합연구소장은 "이번 공동학술세미나는 학술교류를 통해 지역사회가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융복합 연구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며 "향후에도 두 BK교육연구단은 지속적으로 공동학술세미나, 콜로키움, 학술대회를 통해 교류협력을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hyung_man70@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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