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n시사경제] 노준영 기자
사전 계약에 돌입한 아이오닉6 첫날 계약 대수가 4만 대에 육박하며 우리나라 자동차산업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현대자동차는 22일 사전 계약에 돌입한 아이오닉6 첫날 계약 대수가 3만 7446대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기존 아이오닉5가 보유한 국내 완성차 모델 역대 최다 첫날 사전 계약 대수 2만 3760대를 1년 반 만에 1만 3686대 초과 달성한 수치다.
아이오닉 6는 6.2㎞/㎾h 전기소비효율(18인치 휠·스탠다드 2WD), 산업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524㎞(18인치 휠·롱레인지 2WD), 현대차 역대 모델 중 최저 공기저항계수 0.21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오닉 6는 매끈한 유선형 외장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된 실내 공간, 차와 사람이 교감하는 다채로운 라이팅 기술,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을 기반으로 탄생됐다.
아이오닉 6는 현재 전 세계 주요 매체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는 "아이오닉 6는 외장형 액티브 에어플랩 등 다양한 공력 분야의 기술들이 대거 적용돼 양산차 중 최고 수준의 공기역학 성능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는 "몇 년 전, 현대차는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영감을 반영한 프로페시 콘셉트카의 매끈한 디자인으로 미래를 예언했다"며 "바로 그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한 양산차인 아이오닉 6는 복고적인 모습과 미래적인 모습을 명확하게 드러내고 있다"고 호평했다.
독일의 `아우토빌트`(Auto Bild) 역시 "아이오닉 6가 긴 휠베이스를 갖췄다는 것은 실내 및 뒷좌석에 넓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신경을 썼다는 것이다"며 "현대차가 누에고치 콘셉트라고 언급한 내용처럼 탑승자들은 아이오닉 6의 실내에서 거실에 있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오닉 6의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 후 기준으로 스탠다드 모델 익스클루시브는 5200만 원으로 보조금 100% 지원 대상이다.
롱레인지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5605만 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5845만 원, 프레스티지 6135만 원, E-LITE 2WD 5260만 원이며 올해 전기차 보조금 100% 지급 차량 가격 기준은 5500만 원 미만이다.
또한 5500만 원 이상 8500만 원 미만은 보조금 50%를 지원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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