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nbn시사경제] 김필수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본점에서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적금 IV’ 출시기념 이벤트에서 1등과 2등에 당첨된 3명의 고객을 본점으로 초청하여 경품 증정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광주은행의 대표 적금상품으로 자리잡은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적금’은 광주은행과 하나투어가 ‘금융과 여행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로 2015년 7월 첫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적금 Ⅰ’부터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적금 Ⅳ’에 이르기까지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기대하는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적금 Ⅳ’ 출시를 기념해 지난 8월 31일까지 진행한 ‘SOMEDAY 여행을 떠나자’ 이벤트는 광주은행 여행 3종 상품(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적금 Ⅳ·여행스케치외화적금·여행스케치체크카드)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여행상품권 200만원, 2등 2명에게는 여행상품권 100만원, 3등 100명에게는 주유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했다. 당첨자는 광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지난 2015년 7월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적금’ 첫 출시에서부터 리뉴얼 할 때마다 저금리 시대에 고객님께 이자수익 이외에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고심해왔다. 머지않아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마음껏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날을 기대하며 여행을 위한 목돈마련과 우대서비스가 다양한 ‘해피라이프 여행스케치적금 Ⅳ’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민과 고객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님의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트렌드에 부합하는 동시에 다양한 혜택을 담은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행스케치적금IV’은 ▲하나투어 지정대리점 여행상품을 이용 시 결제금액의 3% 캐쉬백 추가지급 ▲광주카드 해외 이용금액의 0.5% 추가 캐쉬백 및 이용금액 할부 전환 시 수수료 우대 혜택 ▲적금 가입기간 중 환전 시 최대 70% 환율우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광주은행은 최근 ‘짠테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액 적립으로 목돈을 마련하고, 동시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에게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저금통적금’을 출시했다. 짠테크와 소수점 투자 등 최근 금융트렌드를 반영하여 목돈마련의 재테크와 더불어 금융의 즐거움도 제공하는 ‘저금통적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백신 접종을 독려하는 추가우대금리도 제공해 많은 고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민의 목돈 마련과 동시에 광주상생카드 활성화 증대에 기여하는 ‘상생적금’을 비롯해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의 제2의 청춘을 응원하는 ‘불타는 청춘’ 패키지 상품,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 ‘여행스케치 적금’, ‘넋이통장’ 등 스토리 있는 상품을 잇달아 출시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고, 공감을 얻어내며 유스 고객부터 시니어 고객까지 두터운 고객층을 쌓아가고 있다.
kps2042@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