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4기 ‘최경민·송영석’ 마을세무사 위촉
상태바
괴산군, 제4기 ‘최경민·송영석’ 마을세무사 위촉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1.12.20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송영석 세무사, 이차영 괴산군수, 최경민 세무사 (사진=괴산군)
▲(왼쪽부터) 송영석 세무사, 이차영 괴산군수, 최경민 세무사 (사진=괴산군)

[괴산=nbn시사경제] 이건수 기자

괴산군은 20일 제4기 마을세무사로 최경민 세무사(괴산군 괴산읍 소재), 송영석 세무사(충주시 교현동 소재)를 위촉했다.

이번 제4기 마을세무사 위촉 기간은 2022년 1월1일부터 2023년 12월31일까지이다.

세금 고민으로 마을세무사와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해당 세무사 사무실에 전화팩스를 통해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상담, 지방세 불복청구 관련 상담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최경민 세무사는 “고향인 괴산에서 마을세무사로 위촉돼 괴산군민들에게 재능기부 할 수 있게 된 것을 큰 보람으로 느낀다”고 말했다.

송영석 세무사 또한 “위촉기간 동안 성심을 다해 상담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마을세무사’는 세무사들의 재능기부 형식으로 세금 고민이 있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전문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2016년 6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군 관계자는 “농지를 사고 팔 때, 비과세가 궁금할 때, 주택임대소득 과세여부를 알고 싶을 때 등 주민이 필요로 할 때 편하게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geonbajanggo@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