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회-충주시 인사권 독립 협약
상태바
충주시의회-충주시 인사권 독립 협약
  • 문병철 기자
  • 승인 2021.12.3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관련해 양 기관 간 협력관계 마련
▲충주시의회-충주시 업무협약(왼쪽부터 조길형 충주시장,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사진=충주시의회 제공)
▲충주시의회-충주시 업무협약(왼쪽부터 조길형 충주시장,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사진=충주시의회 제공)

[충주=nbn시사경제] 문병철 기자

충주시의회(의장 천명숙)와 충주시가 지난달 31일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실에서 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13일부터 시행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성공적인 정착과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시의회와 집행기관 간 협력관계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인사교류 ▲균형승진 ▲임용시험 ▲교육훈련 ▲후생복지 ▲복무 ▲기타의 7개 분야에 대한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으며, 세부사항은 향후 실무협의 등을 통해 진행하기로 했다.

천명숙 의장은 “협약을 통해 충주시의회와 충주시 간 인사교류를 강화하고 행정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자리가 양 기관 간 상생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길형 시장은 “시회의 인사권 독립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인사권 독립이 의회의 전문성과 독립성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충주시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 정수 조례안’ 등 인사권 독립관련 자치법규를 제262회 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심의·의결했다.

 

mbc0327@hamn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