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새해에도 지역 나눔 손길 이어져
상태바
진천군, 새해에도 지역 나눔 손길 이어져
  • 최중호 기자
  • 승인 2022.01.0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풍유통...장학금 1000만원 기탁
- ㈜은성엔지니어링...장학금 1000만원 기탁
- ㈜에코에너젠...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 기탁
- ㈜티에이치케미칼...성금 300만원 기탁
▲수풍유통 장학금 기탁(사진=진천군)
▲수풍유통 장학금 기탁(사진=진천군)

[진천=nbn시사경제] 최중호 기자

진천 초평면에 위치한 수풍유통은 4일 (재)진천군장학회(이사장 송기섭)를 찾아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지역 조경시설물 등 제작․설치 업체인 수풍유통은 지난해 이어 두 번째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상락 대표는 “새해를 맞아 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 기탁을 결심했다”며 “올해는 학생들과 군민 모두 승승장구하는 한해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주)은성엔지니어링 장학금 기탁
▲(주)은성엔지니어링 장학금 기탁

같은 날 ㈜은성엔지니어링에서도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김정현 대표는 “지역의 미래는 지역 인재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꿈을 꾸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은성엔지니어링도 2019년에 이어 2번째 장학기금을 기탁했으며,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장학 사업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주)에코에너젠 희망나눔 성금기탁
▲(주)에코에너젠 희망나눔 성금기탁

또한 ㈜에코에너젠은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사회 재난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적십자사는 코로나19 예방물품 구입, 저소득 주민들의 구호활동 등의 사업에 기탁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윤종필 대표는 “추운 겨울을 걱정하고 있는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기 위해 성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주)티에이치케미칼 성금 기탁
▲(주)티에이치케미칼 성금 기탁

이어 문백면 소재 ㈜티에이치케미칼에서도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한 성금은 충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금을 기탁한 어서정 대표는 “새해를 맞이해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싶어 기탁을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관심을 갖고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는 ㈜티에이치케미칼이 되겠다” 고 말했다.

cjh3767@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