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태 충주시 이통장협의회장, 반상회 운영 유공 표창
상태바
김병태 충주시 이통장협의회장, 반상회 운영 유공 표창
  • 문병철 기자
  • 승인 2022.01.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전수(왼쪽부터 조길형 충주시장, 김병태 충주시 이통장협의회장) (사진=충주시 제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전수(왼쪽부터 조길형 충주시장, 김병태 충주시 이통장협의회장)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nbn시사경제] 문병철 기자

충주시는 김병태 충주시이통장협의회장에게 ‘2021년 반상회 운영 유공’으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장을 전수했다고 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반상회 운영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국가정책 주민 홍보에 기여한 통리반장의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78년부터 매년 표창을 하고 있다.

김병태 이통장협의회장은 동량면 이장으로 재직하면서 마을 반상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정부 및 시정 현안을 홍보하고 주민 불편 사항을 수렴 건의함으로써,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주요 밀집 지역 방역 활동과 노인 등 취약계층 백신접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김 회장은 “이장으로서 해야 할 일들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코로나19로부터 하루빨리 벗어나 일상 회복을 맞이하는 날까지 방역 활동 및 주민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 등 힘든 환경 속에서도 지역발전 및 주민화합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해 주시는 이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정발전을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