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자원봉사
상태바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자원봉사
  • 대성수 기자
  • 승인 2020.10.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 학부모의 요청
교통안전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사진 제공 = 전남도 교육청)
교통안전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사진 제공 = 전남도 교육청)

[남악=내외뉴스통신] 대성수 기자 =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25일 목포애향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자원봉사를 했다.

이날 자원봉사는 지난 9일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열린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 회원 1000명 돌파 기념 라이브 토크 출연 당시 학부모의 즉석 요청에 응해 약속을 지키는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다.

장교육감은 출근길에 목포애향초(교장 장사익)에 들러 학부모회 교통안전 자원봉사자, 주민들과 함께 교문 앞에서 학생들에게 교통질서를 지키도록 안내하고 학생과 교직원들을 반갑게 맞이했으며, 목포애향초 교직원들도 이날 본관 출입구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최유현 학부모는 “도로가 좁은데 차들이 불법 주정차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안전이 항상 걱정돼 학부모들이 매일 교통안전 지도를 하고 있다.”며 “교육감님이 바쁜 일정에도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나와 주시니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장 교육감은 “학부모님들이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매일 봉사해 주고 계신 데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됐고, 온마을이 아이를 키운다는 마음으로 자주 봉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