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nbn시사경제] 문병철 기자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낙정)가 지난 4일 충주시청 3층 탄금홀에서 자원봉사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여러분, 당신이 있어 충주가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2021 충주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엄중한 코로나 19 상황임을 감안,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소규모 인원으로 부대 행사를 축소하고 수여식만 짧게 진행하였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어렵고 힘든 여건에서 이웃을 돕겠다는 따뜻한 마음과 헌신으로 지역에 이웃사랑을 널리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그동안의 활동에 대해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릴레이운동, 이어달리기 旗 반납식과 함께 유공자시상, 대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서 우리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으로 충주시자원봉사센터 이일성 사무국장, 연수솔향기누리봉사단 조광옥 회장, 웃음마당봉사단 조난자 회장이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받았다.
한편, 충주시에는 현재 503개 봉사단체, 6만 1천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 등 힘든 여건으로 자원봉사 활동이 어려워짐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동해 주신 분들을 축하 할 수 있어 매우 뜻 깊다.” 며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이웃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여러분들로 인해 더 따뜻한 충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낙정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에게 “국가적인 재난상황으로 모두가 혼란스러워할 때 제일 먼저 앞장서 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2022년 흑호랑이띠 임인년에도 행복한 동행에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mbc0327@hamn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