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문화예술진흥기금 신청
상태바
해남군, 문화예술진흥기금 신청
  • 이범용 기자
  • 승인 2021.11.1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등 4개분야...오는 12월 10일까지 접수
▲해남군 신청사 전경(사진제공=해남군)
▲해남군 신청사 전경(사진제공=해남군)

[해남=nbn시사경제] 이범용 기자 

전남 해남군은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문화예술진흥기금은 해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와 개인을 균형 있게 지원함으로써 문화예술분야의 창작 역량 강화와 군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해 왔다.

2022년 문화예술진흥기금은 지원 대상은 4개 분야이다.

‘전문예술 창작 지원 사업’은 전문예술인 양성의 교두보를 만들기 위해 단체나 개인에게 지원된다. 단체의 경우 사단법인으로 등록된 단체, 전문예술법인 ․ 단체로 지정받은 단체 등이며, 개인은 최근 3년 내 3회 이상 미술, 사진, 문학작품집 발간한 사람이 지원 대상이다.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한다.

‘문화예술 동호회 지원사업’은 문화예술 동호회들의 활동력을 더 높이고자 문학, 미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종합예술 등의 분야를 지원한다. 2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고 10명 이상 회원들이 활동하는 단체로 최대 600만 원을 지원한다.

‘길거리공연 지원사업’은 지역 공연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2022년에는 녹색디자인거리 쌈지공원과 해남천 2개소에서 공연을 진행하며, 3년 연속 지원 시 1년 휴식하는 휴식년제를 도입하여 운영한다.

이외에도 문화혜택 소외 지역인 면단위 마을회관 또는 요양시설을 방문, 공연하여 군민들의 호응을 얻었던‘재능기부 문화예술단 지원 사업’은 단체별로 4회 공연이 가능하며, 1회 공연에 30만원을 지원한다.

2022년 해남군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 사업은 예년과 다르게 단체지원 사업을 전문예술 창작 지원사업과 문화예술 동호회 활동 지원사업으로 세분화함으로써 전문예술인 양성과 동호회 활동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길거리 공연의 경우 공연의 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PPT 심의를 통해 3개 팀만 선정해 지원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의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신청 대상자는 12월 10일까지 기금 지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의 구비서류를 작성해 해남군청 문화예술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지원 대상자는 내년 2월 개최될 해남군 문화예술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해남군 관계자는“문화예술진흥기금은 그동안 지역 예술단체들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해왔다”며“내년에는 분야를 확대하여 지원하는 만큼 더 많은 단체들이 지원하여 단체의 역량을 높이고 활동력을 증진하는 기회로 만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kps2042@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