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노인종합복지관, 외국인 청소년과 함께하는 영어회화 교육 및 봉사활동 진행
상태바
마포노인종합복지관, 외국인 청소년과 함께하는 영어회화 교육 및 봉사활동 진행
  • 고나은 기자
  • 승인 2024.06.2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마포관광통역봉사단’ 러스틱패스웨이즈와의 협력으로 글로벌 교류 확대

[nbn시사경제] 고나은 기자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선배시민 관광통역봉사단 단체사진 (사진제공=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선배시민 관광통역봉사단 단체사진 (사진제공=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마포관광통역봉사단’은 글로벌 기업 러스틱패스웨이즈(Rustic Pathways)와 연계하여 다국적 청소년과 함께 영어회화 교육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포관광통역봉사단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마포구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어르신 재능나눔 봉사단으로, 복지관 외국어 교육 및 동아리 참여 경험이 있는 어르신들로 구성된 봉사단이다. 

이번 활동은 외국 청소년이 어르신에게 영어회화 교육을 하고, 홍대입구역 경의중앙선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함께 통역 및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활동에 협력해준 러스틱패스웨이즈(Rustic Pathways)는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문화 교류와 사회봉사 기회를 제공하여 국제 이해와 문화 교육을 촉진하는 외국기업이다. 

이 기업의 프로젝트에 참가한 외국인 청소년들이 한국에 방문하여 마포관광통역봉사단 어르신과 언어 교류 및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 청소년 주도하에 영어회화 교육이 진행됐으며, 기본 영어 표현, 언어교환 등 봉사활동에 필요한 대사 연습을 진행했다. 이후 외국인 청소년과 마포관광통역봉사단 참여 어르신이 함께 홍대입구역 경의중앙선에서 통역 및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은 “외국인 청소년과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통역 및 관광안내 봉사활동을 진행할 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어회화 교육을 받아 앞으로 봉사활동을 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이번 활동에 참여한 외국인 청소년은 “어르신이 통역 및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하신다는 점이 정말 놀라웠고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는 마포관광통역봉사단에게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하며 어르신들의 활동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현했다.

김욱 관장은 “지역사회에서 어르신이 주도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경륜과 재능을 나누는 것이 선배시민으로서 의미 있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러스틱패스웨이즈(Rustic Pathways) 협력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한국 어르신의 모습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어 더욱 의미가 깊어졌습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주도성을 가지고 더욱 활발하게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번 러스틱패스웨이즈(Rustic Pathways)와의 연계를 통해 진행된 활동은 ‘어르신의 역량강화’와 ‘글로벌 교류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 제공’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앞으로도 마포관광통역봉사단은 더욱 주체적인 선배시민으로서, 후배시민을 위한 경륜 나눔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doakho@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